News / / 08.19.20

Radio Free Asia: 북, 콩고서 건설회사 차려 사업 진행…대북제재 위반

앵커: 미국의 한 비영리 단체가 북한 사업가들이 아프리카 국가 민주콩고공화국에 건설회사를 차리고 사업을 진행했으며, 콩고 은행과 정치인들이 이를 묵인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등의 대북제재 결의를 공공연하게 위반했다는 지적입니다. 지정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국의 비영리 국제감시단체 센트리(The Sentry)는 19일 “공공연한 사건: 북한 사업가들은 어떻게 콩고에서 대북제재를 회피했나(Overt affairs: How North Korean Businessmen Busted Sanctions in the Democratic Republic of Congo)”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통해 북한 사업가 박화성(Park Hwa Song)과 황길수(Hwang Kil Su)가 2018년 콩고에 ‘콩고 아콘데’(Congo Aconde)라는 건설회사(construction services firm)를 세웠다고 전했습니다.

이들은 회사 설립 3달만에 콩고 오트로마미(Haut-Lomami) 주에 동상을 건설하기 시작했으며, 당시 콩고 여당 정치인들을 포함한 유명 정치인들이 이 곳에 방문했다고 콩고 언론매체 보도를 인용해 밝혔습니다…

Click here to read the full article.